GE Investment (Golden Egg System Trading)

로직 튜닝 안내_20180903.pdf


로직 튜닝 완료 안내드립니다.

최근 하락세를 통해 손절을 2회 하였고, 개인적으로 미뤄왔던 로직 개선을 한번에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만든 지표가 하락장에서 약한면이 있었는데, 그를 개선하기 위해서 주가의 현재 위치를 판단하고

하락장세인 경우 매수진입을 제한하는 로직을 과거 10년치 차트를 분석하여 개선하였습니다. (2008 리먼, 2011 미국신용등급하락 이슈 하락장세 등)

8월말 9월초 하락처럼 하락장이 시작되면 하방베팅을 하는 로직으로 대체하였습니다.(이미 매수진입시 하락장도래시 중도청산함)




또한, 그동안 시스템 트레이딩을 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대폭 반영하였습니다.

간혹 제가 저희만 내려놓고 올라가는것 같다 라고 했었던 것들, 바닥권에서 조심스러운 매매를 통한 안정성 추구,

고점에서 매수진입이후 하락장세가 시작되면 기다리지 않고 손절이 나오고, 타이밍이 오면 하방 베팅 등.

개선된 로직또한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으나, 그간의 경험치와 느낀점을 반영하여, 나름 종결판이라는 이름을 붙여도 될만큼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2018년 분의 S&P, NASDAQ 전체 차트를 올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보시면 로직이 안걸리는 부분도 있지만 상승장이 도래하면 수익이 극대화됩니다.

아울러 기존에는 매수거래만 가능하도록 제한하였으나, 현재 매도거래도 하락장이 도달하거나, 고점이라 판단되면 진입하도록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주식은 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 대세상승기 이기 때문에 매도거래는 조심스럽고 확실한 자리에서만 들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혹여나 매도거래를 안하실 분들은 별도로 언급해주시면 매수거래만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해드리겠습니다.